스위스의 수도 베른의 상징인 곰을 주인공으로 동화 속 스토리를 재미있게 디오라마로 연출하였습니다. 어른 키가 부쩍 넘는 거대한 곰인형이 전시되어 있으며 탈인형을 써볼 수 있습니다.
 
Bern bear Museum
Bear is the symbolic icon of the Switzerland capital city.
Take a photo with the big bear doll!
 
泊尔泥熊博物
熊是瑞士首都的像徵. 来和大熊公仔拍个照!

에델바이스 테마파크의 3종 캐릭터인 베른베어”, 스위스 근위병을 상징하는 에델바이스 베어”, “하이디 베어”!
스위스의 수도 베른을 상징하는 곰, 근위병, 하이디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bern002.png
 
   
하이디(Heidi)
창문을 열면 마이엔펠트의 아름다운 골짜기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밤에는 별이 방안을 엿보고 달빛이 은은하게 방안을 빛춘다. 집 뒤에 있는 전나무 세 그루는 바람이 불때마다 휘파람 소리를 낸다. 저녁 때는 눈 덮인 산들이 빨갛게 물든다.”
동화 [알프스 소녀 하이디]
 
 
2013-07-09_IZ_heidi.jpg

1800년대의 베스트 셀러, “하이디(Heidi)”의 작가 요안나 슈피리가 스위스 몽트뢰(Montreux) 지역에서 머무르며 영감을 얻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작가는 요한나는 1901 7월 사망하기 직전까지도 봄이면 몽트뢰에서 2개월씩 정기적으로 머물곤 하였다고 합니다.
어린 여자아이가 숙모의 손에 이끌려 할아버지가 있는 알프스 산골마을로 가게 되는 이야기, [알프스 소녀 하이디]. 야생화가 지천으로 깔려 곳곳에 향기를 내뿜고 알프스 소녀 하이디와 친구 페터가 사는 마이엔펠트는 스위스에 실제로 존재하는 마을입니다. 골짜기 위로 울퉁불퉁한 바위투성이 산봉우리가 높이 솟아오른 마을 뒤편으로는 좁은 오솔길이 산꼭대기까지 구불구불 이어집니다. 거대한 병풍처럼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산은 리히텐슈타인과 접경한 팔크니스(Falknis)산입니다. 하이디 만큼이나 와인으로 유명한 마을이라 와인 테스팅을 할 수 있는 빈티지한 분위기의 양조장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기둥마다 달려있는 작은 이정표의 색깔을 따라가면 하이디가 겨울을 보냈던 아랫마을까지 가는 짧은 코스 “Kleiner Heidiweg”, 여름을 보냈던 높은 산까지 향하는 긴 코스 ‘Grosser Heidiweg’ 그리고 초원 코스 ‘Erlebnisweg’가 빨강, 파랑, 초록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스위스 근위병
이탈리아 로마에 둘러싸인 바티칸 시국에서 교황을 호위하는 군인들은 스위스 근위병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군대는 스위스 국적을 지닌 사람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위스 근위병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200912230455101343462.jpg

알프스 산악 지방에서 돈을 받고 이웃 나라를 대신 싸우며 강인하게 살아온 스위스 출신 용병들은 용맹했을 뿐만 아니라 남다른 충성심으로 소문이 퍼지자 주변 왕들은 전쟁이 나거나 군대가 필요하면 스위스 지방 귀족들에게 군인 몇 천명을 요청하고 땅과 교환을 하곤 했습니다.
스위스 근위대의 충성심과 용맹함이 세상에 알려진 것은 1527 5월 신성로마제국의 왕 샤를 5(Charles Ⅴ)가 로마를 침략한 '로마약탈'에서부터였습니다. 모두 도망칠 때 스위스 근위병만 끝까지 남아 교황 클레멘스 7세를 호위했으며, 189명 중 147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 일로 교황의 신임을 얻은 스위스 근위대는 500년이 지난 지금까지 교황청의 근위대로서 그 위엄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스위스 근위대가 되기 위한 필수조건
전과가 없는 스위스 국적을 가진 미혼 남성으로, 가톨릭 신자여야 한다.
스위스 군대에서 기본적인 군사 훈련을 마쳐야 한다.
전문교육이나 고등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19세에서 30세 사이의 연령에 신장이 최소한 174cm 이상이어야 한다.
• 독일어, 불어, 이탈리어 3개 국어 가능한 자
입대시에는 미혼이어야 하나, 차후 결혼은 가능하다.
최소 2년 복무해야 한다.
 
신임 근위병에 임명이 되면 다음과 같이 충성 서약을 합니다.
Ich, [이름], schwöre, alles das, was mir soeben vorgelesen wurde, gewissenhaft und treu zu halten, so wahr mir Gott und seine Heiligen helfen.”
“나 (이름)는 방금 낭독된 모든 사항을 성실하고 충실하게 지킬 것을 맹세한다! 하느님께서 나를 보우하실 것이며, 그분의 성인들께서 나를 도우실 것이다!”
 
 
 
 
 
 
 
베른 베어
 
img_4097.jpg

스위스의 수도 베른을 상징하는 곰!
도시를 세운 체링겐 가문이 곰사냥을 해서 그때부터 도시의 상징이 곰이 되어서 도심 여기저기에서 펄럭이는 깃발에도 늘 곰이 그려져 있습니다. 
 
곰공원(Baren garden)
도시의 이름에도 알 수 있듯이 곰은 베른을 상징하는 대표 동물로 베른시에는 곰을 주제로한 곰 공원이 있습니다.
베른 시민들은 1514년에 북이탈이아와의 싸움에서 곰 2마리를 전리품으로 가져오면서 본격적으로 등근 호를 파서 곰을 기르기 시작했다고 전해집니다. 곰이 베른이 상징인 만큼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공원입니다.
 
Edelweiss
에델바이스 소개
이용안내
투어맵
찾아오시는길
Museum
러브클레이디자인
커피박물관
치즈 박물관
초코렛 박물관
Swiss travel
스위스테마관
러브 프로포즈관
스위스 스토리
산타빌리지
베른 베어
Experience
단체입장권
단체체험
현장체험
단체 문의
Enjoy
이벤트
기념품관
Cafe
더츠커피
마테호른 레스토랑
Event

Reservation

뉴스

방송&잡지